간단히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
1) 사업참여자 : 논현1동. 2동 노인우울척도 지수가 11점 이상인 분들중 프로그램 참여의사가 있으신 독거노인 20명
2) 사 업 기 간 : 2020.04.01~2020.11.30 (8개월)
3) 세부사업명 : - 동년배상담교육프로그램 '우리는 생명 지킴이'
- 관계형성프로그램 '우리는 친한친구'
- 상담활동프로그램 행복찾기열린상담
4) 영향력 : 코로나19에 더욱 취약한 독거어르신분들에게 동년배상담활동프로그램 '노인생명존중서포터즈' 는 대상자분들에게는 자살지수가 사전의 상태보다 악화되지 않고 우울지수 감소, 동년배상담사에게는 자기유능감이 향상되는 긍정적익 효과를 이뤄냈음.
5) 주요성공사례
* 전 OO 어르신은 "이 세상에서 왜 태어났는지를 원망에 차서 하루에도 몇 번씩 되뇌었는지 모른다. 찾아오는 슬픔 또한 만만치 않았고, 몸과 마음이 이 세상을 지탱하기도 힘들었다."고 표현하실 정도로 하나뿐인 아들을 하늘나라로 먼저 떠나 보낸 슬품 때문에 생을 포기하고 싶어 하셨음. 하지만 동년배상담가님을 만나면서 " 더 마음에 와닿는건 동년배 언니와의 대화를 통해 내 마음 한구석에 따뜻한 지인이 있음을 느꼈다. " 고 회고하시면서 앞으로 자살을 생각하지 않고 ,하루하루의 일상을 기분 좋은 일과로 만들어 가시겠다고 하심.
* 윤 OO 어르신은 "원래 삶의 끝자락에서 허둥대고 있을 때 코로나 뉴스로 얼룩진 답답한 일상 생활 속에서 외로움과 쓸쓸함을 느꼈다." 고 폐질환과 전립선암으로 한 해를 보냈던 심경을 털어놓으셨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 매주 저의 일상을 물어주시고, 걱정해주시면서 제가 병마로부터 이겨 나갈 수 있도록 위로의 말을 해주신 동년배상담가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고 말씀 하시면서 코로나의 위협과 큰 질병에도 불구하고 동년배상담가의 활동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음을 피력하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