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와 강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관리분과에서는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발표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전 우수사례공모를 통해 20개 기관의 사례를 접수하여 총 5사례를 선정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이어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 존중'을 주제로 박숙경 교수님(경희대학교)의 강의로 알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도 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가족사례지원팀 유태형 선생님이 표창을 받았습니다.

다각적인 연계와 가족중심의 지원체계를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사례관리자의 노고에 감동과 감사의 피드백이 이어졌답니다. 

앞으로도 강남구 내 민관 협력의 지원체계가 더욱 탄탄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종사자 또한 욕구기반에서 권리기반의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시 : 2017년 6월 29일(목), 14:00-17:00

*장소 : 강남구청 대회의실

*대상 : 강남구 민관 사례관리자 및 관계자

*내용 :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발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 존중 교육

*주최 : 강남구, 강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관리분과

*우수사례

- 최우수 :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노경아 / 위기에서 발견한 의망, 승리네 이야기

- 우수 : 희망복지지원팀 이수진  / 장애인자녀를 둔 엄마가 재혼 후 조현정동장애발병으로 초혼인 외국인아빠가 지역사회와 함께 만든 가족이야기

- 우수 : 강남장애인복지관 유태형 / 장애당사자 및 가족구성원별 지원을 위한 다각적 자원발굴 및 연계

- 장려 : 드림스타트 윤연숙 / 허물을 벗다, 새로운 출발을 위해(한부모 가정 통합사례관리)

- 장려 : 희망복지지원팀 조상희 / 한부모 세남매 자녀아빠의 희망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