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 강남장애인복지관  > 
  • 사업소개  > 
  • 상담사례

상담사례

공유하기

  • 카카오톡
  • 링크주소 복사
  • 카카오톡
  • 링크주소 복사
  • 프린트하기(새창열림)

상담사례 전자점자뷰어보기

상담사례 전자점자다운로드

구분선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원하며 개별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상담 및 사례관리

사례관리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위기 장애인 가정에 서비스 제공 및 연계 ·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갖도록 협력합니다.

진행과정
상담예약
초기면접
접수상담
사정
다영역 상담
목표수립 및 계획
사람중심계획
실행 및 점검
서비스 이용 및 지원
평가 및 종결
접수방법

문의: 상담사례팀 02-560-8252 (본인, 가족 혹은 이웃도 신청·의뢰할 수 있습니다.)

사례관리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신규접수 처음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상담, 복지관 이용 및 일상의 어려움 상담(내방, 전화)
사례지원 지속적인 상담과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아웃리치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찾아가는 사례관리 도움이 필요한 위기 장애인 가정을 찾기 위한
복지관 홍보 및 사례관리 사업 안내

자립지원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긴급지원 생계, 의료, 주거 등 위기 상황 해소 및 일상 복귀 지원
교육지원 교육비 부담 완화 및 교육 환경 개선으로 진로 및 자립 능력 향상

건강생활지원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보건의료 정기적인 기초건강검진과 만성질환 예방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 유지 지원
이미용 지역 내 이미용 봉사단과 미용실을 연계해 커트, 염색, 파마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 속 활력과 자립 지원
지역 내 미용실과의 협력을 통한 염색, 파마 서비스
1인가구 건강관리 장애인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주치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통합적 복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