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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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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선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원하며 개별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상담 및 사례관리

사례관리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하여 지역내 장애인 및 그 가족이 당면한 문제 해결을 돕고,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진행과정
상담예약
초기면접
접수상담
사정
다영역 상담
목표수립 및 계획
사람중심계획
실행 및 점검
서비스 이용 및 지원
평가 및 종결
접수방법

문의: 상담사례팀 02-560-8275 (본인, 가족 혹은 이웃도 신청·의뢰할 수 있습니다.)

사례관리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신규접수 처음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상담, 복지관 이용 및 일상의 어려움 상담(내방, 전화)
사례지원 지속적인 상담과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아웃리치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찾아가는 사례관리 도움이 필요한 위기 장애인 가정을 찾기 위한
복지관 홍보 및 사례관리 사업 안내

자립지원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긴급지원 생계, 의료, 주거 등 위기 상황 해소 및 일상 복귀 지원
교육지원 교육비 부담 완화 및 교육 환경 개선으로 진로 및 자립 능력 향상

돌봄지원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식생활지원 스스로 식사 관리가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주 1회 밑반찬 제공

건강생활지원사업

프로그램명 내용
보건의료 남부혈액원 협력을 통한 정기적인 무료 건강지원
이미용 전문 이미용 봉사단 연계를 통한 커트 서비스
지역 내 미용실과의 협력을 통한 염색, 파마 서비스
1인가구 건강관리 장애인 건강 주치의 및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 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