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원하며 개별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위기 장애인 가정에 서비스 제공 및 연계 ·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갖도록 협력합니다.
초기면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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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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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수립 및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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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및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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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및 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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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상담사례팀 02-560-8252 (본인, 가족 혹은 이웃도 신청·의뢰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명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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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접수 | 처음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상담, 복지관 이용 및 일상의 어려움 상담(내방, 전화) |
| 사례지원 | 지속적인 상담과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
| 프로그램명 | 내용 |
|---|---|
| 찾아가는 사례관리 | 도움이 필요한 위기 장애인 가정을 찾기 위한 복지관 홍보 및 사례관리 사업 안내 |
| 프로그램명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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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급지원 | 생계, 의료, 주거 등 위기 상황 해소 및 일상 복귀 지원 |
| 교육지원 | 교육비 부담 완화 및 교육 환경 개선으로 진로 및 자립 능력 향상 |
| 프로그램명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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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의료 | 정기적인 기초건강검진과 만성질환 예방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 유지 지원 |
| 이미용 | 지역 내 이미용 봉사단과 미용실을 연계해 커트, 염색, 파마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 속 활력과 자립 지원 |
| 지역 내 미용실과의 협력을 통한 염색, 파마 서비스 | |
| 1인가구 건강관리 | 장애인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주치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통합적 복지 지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