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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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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 고충처리란 이용자의 고충이나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통로를 마련하고 고충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용자 고충이란?
    • 기관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 시 불편 및 애로사항
    • 사업이나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나 애로사항
    •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정정·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
    • 기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의견접수 고충처리 위원회의 회의내용 처리 결과공지
의견제출방법
강남구장애인복지관 이용자고충처리 의견제출방법 안내
방법 내용 담당자
전화 복지관 대표전화 (02-445-8006)을 통해 접수 총무기획팀
대표메일 복지관 이메일 (activeart03@hanmail.net)을 통해 접수
건의함 이용자 소리함에 고충이나 민원을 적어 접수
담당자와의 상담 복지관 직원을 통해 고충이나 민원을 접수 복지관 담당자
운영위원회 이용자대표 이용자대표를 통한 고충이나 민원의 운영위원회 회의 상정 이용자대표
회의진행방법
  • 복지관 이용자 및 이용자 모임 등을 통해 복지관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고충, 기타 민원 등을 수시로 파악하여 해결함으로써 마음의 감동과 행복한 변화가 일어나는 복지관을 만든다.
회의 내용 처리
    • 의견에 대한 경위와 추가정보 확인
    • 의견과 관련된 사업담당, 관련팀장, 직원면담
    • 의견과 관련된 조정, 보완, 개선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