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예술가의 창작과 자립을 함께하다

강남장애인복지관,‘아트프리즘 서포터즈모집

      

                       

강남장애인복지관 아트 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홍보물 사진

(사진제공=강남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법인 조계종 봉은 산하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922()부터 장애예술인의 창작 활동과 장애예술의 가치 확산 및 자립을 지원하는아트프리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아트프리즘은 장애 예술가의 주체적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 예술가 육성 사업으로, 장애예술 환경을 안정화 하고 장애 문화 예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강남장애인복지관의 대표 특화사업이다.
 

아트프리즘 서포터즈재정 및 물품 지원 협력 프로젝트 추진 홍보, 캠페인 활동 등을 함께하며 장애인 예술가 발굴과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아트페어에 참여하는 장애 예술가의 자립 위해 작품 전시, 판매, 경매를 후원하며, 2아트페어에서 새롭게 시도 하는 AR아트 제작과 주요 홍보물 소개 등아트프리즘 아트페어공식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 처음 열린아트프리즘 아트페어는 장애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제도적 발표 기회를 보장하고, 지역사회와의 문화예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더불어 작품 판매로 장애예술인의 경제적 자립과 문화예술 시장 진입을 적극 도모한 바 있다. 올해 제2아트프리즘 아트페어119()부터 13()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30명의 장애인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 주최하는 강남장애인복지관 은윤태 관장은이번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을 통한 다방면의 지원으로 장애 예술가들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어 새로운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의미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트프리즘 서포터즈는 기업, 단체 및 개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화 및 이메일(activeart@hanmail.net) 또는 복지관 방문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강남장애인복지관은 국내 유일의 장애인문화예술 특화 복지관으로서 장애인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경험과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장애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문의: 강남장애인복지관 02-560-8233


언론보도
강남장복, 장애예술인 지원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에이블뉴스
장애 예술가의 창작과 자립을 함께하다 강남장애인복지관,‘아트프리즘 서포터즈’모집 - 서울자치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장애예술인 지원할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한국장애인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웰페어이
장애예술인 지원 위한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강남내일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장애 예술가 창작과 자립 지원 위한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통불교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강남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장애 예술가의 창작·자립 지원해요” - 서울복지신문
강남장애인복지관, 장애 예술가 지원 위한 ‘아트프리즘 서포터즈’ 모집 - 강남포스트
장애 예술가의 창작과 자립을 함께하다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