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이용자에게 보다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운영 위원회 | 장애인복지 전문가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의 기관운영 방향성 공유 및 조정 |
---|---|
이용자대표협의체 |
각 프로그램 이용자 대표모임을 통한 프로그램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제언을 통하여 이용자 욕구 중심의 복지관이 되기 위한 이용자 협의체 |
윤리경영 | 조직 및 인력, 사업 등 복지관 운영에 따른 전반적인 기관의 윤리경영 진행 |
---|---|
직원교육 | 직원의 역량강화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
조직문화 | 각종 연수와 송년회 등을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과 신규사업 구상 |
조사연구 | 이용자 만족도 및 욕구조사를 통한 서비스 향상 및 복지관 사업 점검 |
실습지도 | 사회 복지분야의 예비 전문가 양성 |
Active Arts 전문봉사단 |
장애인의 문화, 예술, 체육, 교육 지원 |
---|---|
재가 서비스 전문봉사단 |
재가장애인가정 통합 서비스 지원(정서적 지원, 문화공연, 가사지원 등) |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
방학기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진행 (자원봉사 기본교육, VMS등록, 기관소개, 장애체험, 자원봉사활동 등) |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
자원봉사자 교육, 나들이, 문화공연 등을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