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노인복지센터]1.3세대 자원봉사활동-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세대공감 요리교실
일 자 : 2018. 11. 23 (금)
장 소 : 압구정노인복지센터
대 상 : 요리교실참여 어르신 4명, 대학생 봉사동아리(something) 6명
내 용 : 세대공감 자원봉사활동
2018년 11월 23일 어르신들과 대학생 봉사동아리‘something’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활동은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요즘 젊은이들이 먹는 음식을 어르신과 something 봉사자들이 직접만들어보고 함께 맛보며 세대간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과 대학생 봉사자들이 만들어보고자 하는 음식은 바로 ‘시금치두부라자냐’, ‘블루베리 귀리 팬케이크’입니다.
이번 활동은 특별하게도 something봉사단체 대학생 6명이 모여 직접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했습니다. something 대학생 봉사자들이 어르신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갖고자 어르신 건강에 적합한 재료를 살펴보고, 이를 활용하여 젊은이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음식을 고민하며 요리를 선정하고, 레시피를 짰습니다. something의 알찬 프로그램 구성 덕분에 이 날 세대공감 자원봉사활동은 진행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음식을 함께 만들고 맛보며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관심을 높였습니다.
“오랜만에 젊어지는 것 같아 좋다!”, “젊은이들과 소통한 것 같아 너무 좋다”, “학생들이 너무나 열심히 우리와 함께 해줘서 좋고 마음이 젊어지는 것 같아 좋다.”
참여 어르신들께서 하나 같이 오늘 활동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셨습니다.
더불어 학생들도 “(오늘 활동을 해보니)대화로 인해 소통이 끊이지 않고 이어질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 수 있었다.”, “예상 밖으로 어르신들이 활동을 잘 참여해주셔서 놀라웠다.”, “어르신들과 낯선요리를 하는 것 자체가 의미있었고, 기억에 남는다.” 등 어르신들과 소통에 대한 즐거움을 소감으로 남겨주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특별한 선물! 이번 1.3세대 자원봉사활동은 대학생 봉사동아리 something분들이 오늘 활동영상을 예쁘게 편집하여 어르신에게 선물로 전해드린다고 합니다!
요리교실어르신들과 something 봉사자들이 함께한 요리교실! 어떤 즐거운 영상이 나올지 너무나 기대됩니다.
압구정노인복지센터는 대학생봉사동아리 somethig과 요리교실 어르신들을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