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옷을 꺼내야겠어요! 아침, 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진 날씨 가을날 가족사례지원팀 10월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1. 2018 Active 활동가 자조모임 11번째 모임
 어느덧 11회 모임입니다. 이번 모임은 11월과 12월 자조모임의 세부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활동가 자조모임의 방향성에 대하여 참여자분들과 함께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월은 장애인 접근성이 용이한 경기도 광주 화담 숲을 방문할 예정이며, 12월은 ‘불편하면 따져봐’ 도서의 저자 특강 등으로 모임을 가져볼 예정입니다. 단풍이 가득 물들어 있을 광주 화담 숲이 기대됩니다.

 

2. 건강한 시민의식을 위한 세이프티 109길 네트워크

2018.10.18. [스스로 마을주민이 되는 주민교육 2차]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마을이 어떻게 된다면 좋을까요?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바라는 마을을 서로 경청하고 공감하였습니다.

“어르신이 건강하게 웃으며 지내는 마을” “자연이 어우러지는 마을” “아이들이 방과 후 마음껏 뛰어노는 마을” “주민끼리 서로 다정다감한 마을” 등 우리가 바라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 일이 즐겁고 신나는 일이라는 것을 느끼며 다음 만남을 약속했습니다.

다음 달에 다시 만나요!!

 

3. 일상생활지원 개별지원서비스 겨울준비

우리에겐 간단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작업들이 누군가에겐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사례지원팀은 장애로 인해 병원방문 등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 당사자에게 개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가정은 겨울철 대비로 유리창에 부착하는 뽁뽁이를 구입하셨지만 설치에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청하셨고 가족사례지원팀이 달려갔습니다. 칼과 가위로 재단 후 빈틈없이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유리창에 부착합니다. 설치해 드린 가정의 대상자분이 이번겨울은 덜 추울 것 같다며 좋아하셨는데요,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10월 식구만들기

 2018년 10번째 식구만들기 영양식! 이번 메뉴는 하나마트 정육점 사장님이 후원해주신 돼지고기와 씨밀레봉사단에서 준비한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만든 제육볶음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동그랑땡, 숙주나물 무침입니다. 씨밀레봉사단의 노하우가 담긴 양념을 돼지고기에 버무려 만든 제육볶음은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동그랑땡과 언제 먹어도 맛좋은 숙주나물무침까지 10월 식구만들기 진행한 씨밀레봉사단 고생 많으셨습니다!

 

밤으로 쌀쌀합니다. 가을도 어느덧 거의 다 지나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11월은 가족사례지원팀에 또 어떤 행복이 찾아올지 기대됩니다. 더 알찬소식으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