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자 : 2018. 8. 8 (수)
장 소 : 압구정노인복지센터
대 상 : 고등학생 6명, 어르신 6명
내 용 : 자원봉사활동
2018년 8월 8일 수요일, 1.3세대 자원봉사학교 – 1080 청춘밥상 두 번째 시간입니다.
두 번째 시간은 첫째날 쌓은 단단한 팀워크와 건강한 식습관의 정보를 가지고, 직접 건강식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에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강사님의 요리시연을 보고, 레시피도 꼼꼼하게 익히며 지역주민들에게 나눔 할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나눔 음식은 건강한 유부초밥인데요~ 청소년, 노년기에 좋은 채소와 견과류 등을 활용하여 모양도 예쁘고 맛도 있는 유부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칼질이 낯설긴 하지만 어르신들과 또 아이들과 함께 하니 다들 즐겁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요리를 만들면서 서로 조원들의 행복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담는 미션도 수행했습니다. 나눔음식 만들랴 조원들의 행복한 모습을 담으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나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만든 음식은 압구정노인복지센터 어르신, 압구정 경로당 어르신 등 지역주민들에게 나누었습니다. 유부초밥위에 얹어진 재료들이 어디에 좋은지 음식을 나누면서 간단히 설명도 곁들었습니다.
나눔 활동을 마무리 후에 지역주민들이 1.3세대 자원봉사학교 참여자들에게 “너무나 고맙다”, “모양도 있고 맛도 좋다”, “바쁜 일상 중에 이렇게 봉사하여 좋다!”며 감사의 말씀도 주셨습니다.
어르신들과 아이들 모두 요리를 통해 즐겁게 건강한 식습관도 익히고, 나눔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2일차 활동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