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청소년의 날 8월 12일을 맞이하여,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총 10일간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우리 사이, 마음 잇기]를 진행했어요.

2024년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결'이라는 주제로 마음건강 캠페인이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사이쉼 2층과 3층에서는 사이쉼 이용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의 날 기념 주간행사 '우리, 사이쉼할래?'가 진행되었어요. 

3가지 연결활동 중, 2가지 이상 연결활동을 참여하면 맛있는 다과와 재밌는 푸쉬팝을 선물로 받아갈 수 있었는데요. 

1. 드로잉월(협동화) 그리기는 2층 사이터에서 모두가 힘을 합쳐 연결한 그림을 만들어보는 활동이에요. 
2. 바람(소망)개비 만들기는 바람개비를 만들고, 내가 연결되고 싶은 대상을 골라 스티커를 붙여보는 활동이에요. 
3.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느린 편지 쓰기는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를 연결시키는 편지를 써보는 활동이에요. 




사이쉼에 방문하여 열심히 참여한 친구들 모두 고마워요~



두 번째로, 대청종합사회복지관과 사이쉼이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대청공원을 방문했는데요. 
지난 8월 14일에 '우리 사이, 마음 잇기' 캠페인이 진행되었어요. 



드로잉월 그리기, 바람개비 만들기뿐만 아니라, 나만의 연결 활동 실천하기, 자개공예 및 포토부스까지 5가지 활동 중 3가지 활동만 참여해도 다양한 선물들을 받아갈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모두가 연결되어 완성해 준 사이쉼의 드로잉월을 보여드릴게요. 



이랬는데 요래 됐습니당~!

많은 친구들이 청소년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우리는 서로 이어져있고, 연결되어있는 점을 알게되었다고 말해주었는데요.
앞으로도 사이쉼은 강남구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노력할게요. 

그러니까 우리, 사이쉼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