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시니어플라자에서는
2022년 강남구청 70플러스 특화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GSP인생공방아카데미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은퇴 후 새롭게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신노년 세대를 대상으로 노후설계교육과 노후 삶을 기록하는 여행자서전 교육 과정을 통해 역량개발 및 노후라이프스타일 재구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59()~30()에는 코로나19이후 처음으로 대면으로 노후설계교육 4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38
명의 어르신들이 생애설계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어플 등을 활용하여 노후설계서를 작성하시면서 노후라이프 스타일을 재구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68()부터는 여행기억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자서전을 작성하는 여행자서전 교육도 시작되었습니다.
20
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서로의 여행기억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는데,
노년세대의 관심이 높은 여행을 소재로 진행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서로의 여행경험을 나누는 등 적극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5~8월까지 'GSP인생공방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총 12회기의 여행자서전 글쓰기교육, 지역명소 외부답사, 출판기념회 등으로 참여자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아름다운 인생기억을 담은 자서전 제작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출판기념회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강남시니어플라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삶의 시작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김효선 사회복지사(02.3467.9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