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맞춤형건강증진 프로젝트 내..지킨!사업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나아가 삶의 활력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한 사업입니다.

이런 저희의 뜻을 이해하고 공감해 주신 많은 분들의 후원자 분들 덕분에 내..지킨! 사업은 202169일에 시작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건강목표 세우기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인 홀몸어르신 7명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이번기회에 꼭 식습관을 개선하여, 혈압·당뇨수지 낮추기, 체중 줄이기, 근력 늘리기 등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 각오에 임하는 자세를 보여주셨습니다.

어르신 건강향상을 위해 빵빵한 건강프로그램 구성하여 제공하였습니다!

3개월의 사업기간 동안 건강플러스상담(인바디, 혈압측정), 영양교육, 튼튼꾸러미(의료기기·운동용품), 영양맞춤꾸러미(식재료), 키친,시그널(조리환경개선), 면역력집밥알려드림(레시피만들기), 하루하루건강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렸고, 7명의 참여어르신들은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드디어 목표 달성!

그렇게 3개월이 지난 현재,

..지킨!을 통해 7명의 참여자분들은 자신만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식습관 개선을 통해서 내 몸이 건강해지는 변화를 겪으면서 놀라신 분들도 계셨고, 평소 올바른 식생활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많은 참여자분들이 내..지킨! 사업이 끝난다는 것에 대해 많이 아쉬워했지만,

이번 기회로 내 건강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 모든 기부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지킨! 사업은 어르신의 건강향상을 위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통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삶의 활력을 불어넣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문의: 조가영사회복지사 (02.3467.9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