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시니어플라자는 2021년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세종문화회관과 함께하는 언택트 문화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나들이, 외부영화관람 등 외부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무용극을 상영하였습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제공한 웨딩보감은 청춘 남녀가 만나 사랑을 하고, 사랑하다 시간이 훌쩍 지난, 노년의 어느 날, 서로 자유로움과 꿈을 축복해 줄 수 있는 비법을 엿보는 공연입니다.

더불어 집에서 즐거운 공연관람이 될 수 있도록 뻥튀기, 알밤, 고구마스틱, 과일음료로 구성한 간식키트를 제공하여 맛있는 간식을 먹는 재미를 더해주고,
문화예술을 통해 어르신들의 답답한 마음을 위로하고 정서적 환기를 시키고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무용극 관람을 시청한 김00어르신(,81)이전 같았으면, 무료 공연 보러 다녔을 텐데 코로나19 때문에 올해도 공연하나 제대로 보러 못가서 답답했는데
이렇게도 보여주니 너무 좋았어
! 00(,80)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해주며 어르신들의 문화 활동에 대한 높은 욕구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강남시니어플라자에서는 문화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문화여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복지사업과 조가영(02-3467-9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