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시개요
- 전시 일정 : 2025. 06. 24.(화) ~ 08. 09.(토)
- 전시 장소 :송은/강남구 도산대로 441
- 전시 시간 : 월~토 11:00~18:30, 일요일·공휴일 휴관
- 전시 문의 :02-3448-0100
■ 전시소개
송은은 6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제21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 권아람의 개인전 《피버 아이(Fever Eye)》를 개최한다.
송은미술대상은 전도유망한 국내 미술작가를 지원하고자 2001년 (재)송은문화재단에서 제정해 매년 공정한 공모와 심사를 통해 운영하는 미술상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향후 송은에서의 개인전 개최가 지원되며, 올해 6월 제21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 권아람의 개인전 《피버 아이》를 선보인다.
권아람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에 관한 비판적 고찰을 바탕으로, 스크린 속 이미지에 집중하는 일상적인 시선에서 벗어나 스크린이라는 대상을 탐구해왔다.
LED, 스크린, 영상 및 사운드를 활용한 미디어 설치 작업을 통해 감각의 혼란과 인식의 전복을 유도하는 작업을 선보인 작가는 3년 만에 송은에서 신작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권아람은 기계의 눈은 밝아지고 인간의 눈은 어두워진 실상 아래, 기술에 이끌린 미래가 현재의 시스템을 과열시키는 양상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전반의 부작용을 감각의 지형으로 살핀다.
도시 곳곳을 검열하는 CCTV, 자율주행의 눈이 되는 LiDAR 센서, 이미지 학습을 위한 데이터셋 훈련 등
물리적 현실을 이미지 데이터화해 기술의 토대로 삼는 현재의 과잉된 시지각 현상이 미래를 어떤 모습으로 추동하는지 질문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songeu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