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엔 도서관에서 만나자!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여름 독서교실 운영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이 운영하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 출동! 도서관 과학수사대730()부터 81()까지 운영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 출동! 도서관 과학수사대에서는 초등학생에게 흥미로운 과학수사를 주제로 활동도서를 함께 읽고, 과학수사와 법과학에 관련된 독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날인 730()에는 구미호 탐정 사무소하은경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이야기 속 등장하는 탐정들과 추리 소설 작가라는 직업의 세계를 알아보고, 둘째 날인 731()에는 최현경 강사(위드이룸 사이언스 대표)와 혈흔 감식, 지문 감식, 프로파일링 등 다양한 수사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 날인 81()에는 직접 과학 수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혼합물을 분석해 보면서 스릴넘치는 범인 찾기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1인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행사 참여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누리집(library.gangnam.go.kr/dogoklib)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1644-3227, 내선 2번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