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강남세움복지관에서는 대학생기획단과 사회복지 실습생이 함께한 장애공감 지역사회캠페인 <장애 편견 얼~음!>을 진행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 지역주민들과 함께 시원한 얼음물도 나누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활동이 펼쳐졌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대학생기획단의 기획회의 - ‘장애 편견 얼~음!’ 준비 완료!>


▲사진 1~2. 대학생기획단 기획회의 진행 모습
장애인식개선과 공감을 위한 대학생기획단의 주체적인 기획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대학생기획단은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하여 장애공감 랜덤 퀴즈를 직접 구성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들께 나눠드릴 시원한 얼음물 디자인 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2025 사회복지 실습생과 함께한 캠페인 – 수서동에서!>



▲사진 3~5. 2025 사회복지 실습생 캠페인 진행 모습
7월 11일(금), 사회복지 실습생들과 함께 수서동 일대(탄천어울림공원, 6단지 아파트 놀이터, 만남의 광장 등)을 찾아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주민들과 함께 장애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올바른 용어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고,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시원한 얼음물을 나누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5 대학생기획단과 함께한 캠페인 - 지역축제에서!>



▲사진 6~8. 2025 대학생기획단 캠페인 진행 모습
7월 12일(토), 대학생기획단은 성모자애복지관이 주최한 ‘참방참방 물 놀이터’ 행사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사회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장애에 대한 OX 퀴즈를 풀어보고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원한 나눔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강남세움복지관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해나가겠습니다. 장애 편견 얼~음! 편견은 얼리고 공감을 녹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