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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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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선

맞춤형서비스팀

참여자 강점과 자산기반, 맞춤형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자립 능력 강화

맞춤형상담사업

사례관리사업을 사업 특성에 맞게 구분하여 작성
접수상담 복지관 프로그램 참여 및 서비스 이용 희망자 대상 접수 상담 진행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사람중심 기반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통한 맞춤형 복지 정보 제공 및 복지 취약계층 발굴

사례지원사업

사례관리사업을 사업 특성에 맞게 구분하여 작성
첫만남 참여자 욕구에 의거한 영역별 전문 상담 진행
지원계획 협의 참여자에 대한 선정회의, 계획수립, 진행과정 점검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지원계획 참여자 욕구, 강점에 의거한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목표 설정
지원계획실행 및 수정 지원계획에 따른 자원연계, 정보제공을 통한 자립 능력 향상
주기적 재검토 사례지원 진행과정 점검 및 목표 달성 평가
종결 및 의뢰 사례지원 목표가 달성되었거나 더이상 서비스가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 사례지원 종결

유관기관 네트워크사업

사례관리사업을 사업 특성에 맞게 구분하여 작성
외부 통합사례회의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정기회의를 통한 네트워크 형성 및 통합 서비스 지원

권익옹호사업

권익옹호사업명과 내용으로 구성
인권교육 장애 유형별 인권 교육을 통한 인권 감수성 향상
생활금융교육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범죄 예방 교육
법률상담 변호사와 함께하는 1:1 무료 법률상담
독립적 권익옹호 장애인 학대, 차별, 피해사례 지원, 인권 및 권리회복 지원

재가서비스지원

재가서비스지원명과 내용으로 구성
이미용서비스
미용실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커트 서비스 지원
세탁지원서비스 이불 세탁지원을 통한 가정 내 위생관리 지원
여가문화지원서비스 외부 자원 연계를 통한 영화관람, 나들이 등 지역사회 시설 이용
명절지원서비스 명절(설날, 추석) 지원을 통한 정서적, 경제적 지원
건강지원서비스
건강 교육 및 검진을 통한 참여자 개인별 건강 관리 지원 
일상생활지원서비스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식)품 및 서비스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