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
장애 패러다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복지관 미션·비전에 일치하는 사업 기획 및 직원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 관리를 통한 체계적인 사업 운영 도모
사업설명회 | 복지관 사업 안내 및 홍보를 통한 주민 참여 활성화 |
---|---|
고객 간담회 |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복지관 사업 운영의 서비스 질 향상 도모 |
고충처리위원회 |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반영하기 위한 절차 이행 |
고객모니터링단 | 고객 주도에 따른 복지관 의견 조사 및 반영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 |
욕구 및 만족도 조사 | 복지관 사업의 효과성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조사 |
---|---|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 환경 변화에 따른 사업 개선방안 연구 및 신규 기획사업 추진 |
중장기발전계획 수행평가 |
발전하는 사업 운영을 위한 중장기 달성 목표 수립 및 점검 |
직원교육 및 연수 | 교육 및 연수를 통한 직원 역량강화 및 긍정적 조직 문화 장착 |
---|---|
학습동아리 | 주도적 학습 지원을 통한 직원 전문성 증진 |
기관 안내자료 제작 | 정기적인 기관 안내자료를 통한 복지관 이용 편의 증진 및 홍보 효과 활성화 |
---|---|
기관견학 | 장애인복지사업 및 장애인복지관의 기능과 역할 안내 |
취재단 |
지역주민이 직접 사업취재 및 영상 제작을 통해 생동감 있는 홍보 소식 전달
|
실습지도 | 예비 사회복지사 대상 장애인복지 관련 지식 습득 및 실천경험 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