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
장애 패러다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복지관 미션·비전에 일치하는 사업 기획과 직원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 관리를 통하여 체계적인 사업 운영을 도모합니다.
고객모니터링단 | 고객 참여를 중심으로 복지관 이용시 필요한 사항 점검 및 반영 |
---|---|
찾아가는고객의소리함 |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반영하기 위한 의견 수렴 |
지역사회 욕구 및 만족도조사 | 지역사회 욕구 및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복지관 사업 운영 도모 |
관내홍보 | 관내 게시판 관리, DID, 키오스크 활용 홍보 |
---|---|
관외홍보 |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및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 SNS 운영 |
홍보물제작 | 기관 홍보영상 및 홍보물 제작 등 |
사회복지현장실습 | 예비 사회복지사 대상 장애인복지 관련 지식 습득 및 실천경험 제공 |
---|---|
기관견학 |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및 장애인복지관의 기능, 역할 안내 |
정기 간행물 | 복지관 사업 안내 월별 카드뉴스 제작, 프로그램 안내지, 소식지 제작 및 배포 |
---|---|
기관 안내자료 | 기관 안내를 통한 복지관 이용 편의 증진 및 홍보 효과 활성화 |
사업계획 및 평가 | 체계적인 사업 계획 및 수립, 평가, 실적관리 등 효과적인 사업 운영 |
---|---|
컨설팅사업 | 변화하는 정책과 제도에 따라 즉각적인 사 업 운영 방향 점검 및 반영을 위한 사업 조정회의, 워크샵, 세미나 개최 |
직원역량강화 | 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 체계화, 사업의 질적 향상 도모 |
위원회사업 |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투명하고 전문성을 갖춘 복지관 사업 운영 |
조직네트워크사업 | 직원, 유관기관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한 사업수행 능력 향상 |
특별행사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한 장애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