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명 : 고용연계훈련 캠프
- 일 자 : 2022년 9월 29일(목) ~ 9월 30일(금) / 1박 2일
- 장 소 : 경상북도 경주시 일대
- 참여인원 : 5명
강남세움복지관 고용연계훈련반은 지난 9월 29일(목)~30일(금) 1박 2일의 일정으로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자치회의를 통해 훈련생들이 여행지와 관광 일정, 식사메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투표를 통해 직접 결정하여 계획을 세웠습니다.
여행 당일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집결 장소에 모였고 훈련생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SRT를 타고 여행지인 ‘경주’로 출발하였습니다. 신경주역에 도착하여 인증샷도 찍고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점심식사 장소인 ‘황리단길’로 이동하였습니다. 점심식사 전 개인 용돈을 활용하여 짧은 자유시간을 즐겼습니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한복을 입고 갓도 쓰고 ‘교촌마을’을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에는 ‘첨성대-핑크뮬리-대릉원’을 관람하는 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저녁식사 이후에는 이번 여행에서 훈련생들의 기대가 가장 컸던 ‘동궁과월지’에 방문하였습니다. 음악도 듣고 사진도 찍으며 달이 비치는 연못의 야경을 감상하였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내일의 일정을 위해 숙소로 돌아와 간식을 먹으며 서로 소감을 나누었고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둘째 날에는 훈련생들이 희망하였던 ‘뷔페’에서의 아침식사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모두 피곤한 기색 없이 식사 장소로 이동하였고 각자 개인 접시에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담아 맛있는 식사를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자동차박물관에 방문하여 자동차의 역사를 알고 다양한 자동차를 관람하였습니다. 숙소로 돌아와 개인 짐을 정비하고 마지막 일정을 위해 ‘황리단길’로 다시 향하였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카페에서 각자 먹고 싶은 음료도 마시며 더위를 달래고 기념품 구입을 위해 다양한 상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신경주역으로 돌아와 SRT에 몸을 싣었습니다.
이번 캠프는 훈련생들이 함께 계획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한 의미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처음에 계획하였던 일정이 변경되어야 하는 갑작스런 상황에서도 서로 간의 의견을 듣고 배려하며 얼굴 붉히는 일 없이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다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남세움복지관 고용연계훈련반에서는 참여자들의 자기선택권 강화를 위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