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명 : 2022 발달장애인 아트콜라보 지원 아우름(Aurum) 전시회

- 일시 : 20221115() ~ 1124() 09:30-17:00

* 오픈식: 1115() 15:00

강남세움복지관은 2022 발달장애인 아트콜라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아우름(Aurum) : 세상을 아우르는. 빛나는. 그 시작점에 서다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아우름(Aurum) 전시는 지난 4월에 진행된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에서 수상한 5인의 작가(김수, 김대연, 박태현, 백종하, 탁보현)와 회화와 조형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비장애작가5(김일용, 남경민, 이동기, 최지수, 최지연)이 함께하는 콜라보 전시입니다.

아우름(Aurum) 콜라보 전시는 발달장애작가와 비장애작가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져 작품이 전시된다는 의미를 넘어, 발달장애작가와 비장애작가의 작품을 매칭하여 만든 아트콜라보 상품도 전시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콜라보 전시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보이스아이를 활용한 음성지원서비스와 점자 안내서를 마련하였습니다.

강남세움복지관은 아우름(Aurum)전시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발달장애인 작가가 아닌, 한 명의 작가로서 불리워지는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강남세움복지관은 장애인의 평범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