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업명 : 시민옹호사업 발달장애인 동네친구 만들기 ‘메이트 인 강남’
- 기간 : 2022년 7월 ~ 12월
- 내용 : 메이트 인 강남 종결 간담회
발달장애인 동네친구 만들기 '메이트 인 강남'은 발달장애인이 또래들과 함께 내가 사는 동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또래문화를 경험하고, 평범한 일상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지난 12월 26일, 1년의 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이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의 활동을 공유하고, 활동에 참여한 소감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2년 연속으로 사업에 참여해주신 시민옹호인은 메이트와 만나며 느꼈던 점과 나의 성장, 그리고 발달장애인이 삶에서 누리지 못하는 권리에 대한 소감을 전하여 모두의 마음에 뜨거운 울림을 주었습니다.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은 메이트 인 강남 사업의 취지와 의미, 메이트와의 만남이 발달장애인의 삶에 주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민옹호인들을 격려하여 주셨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말 한마디로 참여한 모두의 마음에는 온기가 가득했습니다. 시민옹호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메이트와 활동을 잘 완주해주신 시민옹호인들에게는 ‘강남세움복지관 시민옹호 활동 수료증’이 수여되었습니다.
모임을 함께 열었던 그 장소에서 모임의 마지막을 함께 닫으며 2022년 시민옹호사업 메이트 인 강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동안 본 사업에 보내주신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문의 : 지역연계팀 정효림사회복지사(02-2184-87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