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움복지관은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장애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지역 행사를 11월 5일(화)부터 11월 7일(목) 3일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5년 동안 함께한 것처럼 앞으로도 오래오래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5래오래 함께하세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밀알복지재단과 농협양곡(주)의 후원으로 받은 쌀 10kg 255포대를 지역 장애인들에게 전달하며, 5주년 기념행사에 ‘함께’와 ‘나눔’의 가치를 더하였습니다.
▲ 사진 1~2. 밀알복지재단과 농협양곡(주) 후원 쌀 10kg 225포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5래오래 함께하세움’ 첫 번째 이벤트는 ‘제2회 플로어 컬링대회, 컬링픽‘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이루어 총 16개 팀이 출전했으며, 11월 7일(목) 본선 경기에서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서로를 응원하며 플로어 컬링을 통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사진 3~4. 제2회 플로어 컬링대회 본선 진행 모습
두 번째 이벤트는 11월 7일(목) ‘오아밴드(OHAH)’의 개관 축하 공연이었습니다. 강남구 찾아가는 행복콘서트 연계로 초대된 ‘오아밴드(OHAH)’는 다양한 음악으로 축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관람객은 “공연이 있어 축제 분위기가 난다”라는 공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 사진 5~6. ‘오아밴드(OHAH)’ 개관축하 공연 모습
세 번째와 네 번째 이벤트로 진행된 굿윌스토어와 강남세움보호작업장의 특별 할인 행사가 열려 많은 지역 주민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 사진 7. 강남세움보호작업장 특별 할인 이벤트
마지막 다섯 번째 이벤트 ‘5래X오래 함께하는 세움’에서는 플로어 컬링 체험, ‘세움’에 전하는 편지, ‘5초’를 눌러라! 등 소소한 게임과 간식 나눔이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은 다양한 체험과 교류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 사진 8~11. ‘5래X오래 함께하는 세움’ 이벤트
앞으로도 강남세움복지관은 여러분과 지역사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따뜻한 만남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