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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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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선
참여자의 강점을 파악하여 개인별 서비스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통합과 자립을 지원

상담서비스

상담서비스
예약상담 복지관 이용에 대한 안내 및 정보제공(예약안내, 대기자관리)
접수상담 및 욕구사정 참여자 욕구에 기반한 초기접수상담(전반적 욕구사정)
서비스계획 개인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계획수립 및 의뢰

사례지원

사례관리지원
사례발굴 및 초기상담 복합적인 문제로 서비스 개입이 필요한 참여자 발굴&초기상담
욕구사정 참여자의 욕구, 자원, 강점을 사정
사례회의 및 사례관리 계획 각 영역별 전문가 참여로 사례회의 진행, 사례관리 계획
사례개입 공식적·비공식적 자원을 활용하여 참여자의 욕구와 문제해결
점검 및 평가 참여자의 욕구와 문제상황의 변화 및 서비스내용 점검 및 평가
종결 및 사후관리 사례 종결 및 사후관리지원

건강지원

건강지원
구강검진 구강상태 진단 및 구강관리 방법 안내
건강검진 기초건강검진 지원으로 질병예방 및 건강유지
건강강좌 건강관련 정보 제공(식생활 및 만성질환, 금연, 금주관련 강좌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