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내일신문]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 13일 개최 (2023.11.07)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관장 서숙경)는 오는 11월 13일부터 3일간 2023년 4차산업과 함께하는 강남구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 ‘스마트 커리어 이룸’을 진행한다.

경력단절여성 및 지역주민에게 4차산업 역량 고취와 적합한 일자리 연계, 구인 업체에게는 우수한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챗GPT 활용법,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세무와 SNS소셜마케팅, 미래 유망 직종을 체험할 수 있는 3D 푸드 프린팅, 프롬프트 엔지니어 시연이 있으며, 어린이 돌봄교사ㆍ실버케어코디 업체와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11월 15일에는 미래 AI시대의 사회 변화를 이해하고 위기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김명주 교수(서울여대)의 ‘AI인공지능 시대와 여성-우리가 알아야 할 AI 공존 윤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2-544-8440)로 가능하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서숙경 관장은 “미래형 여성 IT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맞춤형 취ㆍ창업 지원에 힘쓰겠다”면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참여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www.i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