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WHO에서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해소를 위해 만들어진 날입니다. 한국에서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강남구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도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강남스퀘어와 롯데백화점 강남점 앞에서 '마음건강 리포트'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사이쉼은 '마음건강퀴즈', '감정온도계'를 준비했는데요. 약 1,000여명의 시민 분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고, 마음 상태를 확인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답니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캠페인 현장을 사이쉼 네컷으로 살펴볼까요?


강남구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이 있는 '지금 마음이 어떠니' 부스 입니다.


'마음건강퀴즈'를 풀고 심리적 위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의 감정 온도 재보기'를 통해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감정 표현 방법들을 배웠습니다.

추가적으로, 10월부터 11월 30일까지 강남구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에서는 '지금 마음이 어떠니'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터에 방문하는 누구나 마음건강퀴즈와 감정 온도계를 재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풍성한 선물까지 받아갈 수 있으니, 사이쉼에 많이 놀러와주세요! :)

앞으로도 사이쉼은 강남구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