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용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건의사항: 2025. 12. 1.(월)
○ 요청사유
- 식권 발급 줄 설때 새치기하는 사람이 있어 회원간 다툼이 발생해 방지 노력 요구함. 아무런 조치가 없는건 복지관이 노인들의 간접적 싸움을 유발하는 행위임.
○ 요청사항
- 직원이 식권 발급 시간에 나와 관리해주거나, 은행 번호표 설치 요함.
▶ 논의사항: 2025. 12. 1.(월)
○ 안전관리인이 매일 10:30~11:00 식권 발급 회원 확인하고 있는 점에 대해 민원인께 바로 안내함. 더불어 관리 직원 외 회원 상호 간 서로 질서를 지켜주시는 노력도 필요함을 설명드림.
○ 식권 발급 순서를 정하기 위한 은행 번호표 기기 도입은 이 또한 한 회원이 여러 장 번호표 출력으로 인한 또 다른 민원이 생기고, 직원이 관리해야 하는 상황은 동일함을 안내함.
○ 안내 직원 부재시 대직자 인수인계하여 매일 관리 유지하고, 질서 유지 안내에 대해 회원들께 지속 안내되도록 직원들에게 공지(2025. 12. 1.)함.
▶ 조치사항
○ 안전관리인이 매일 10:30~11:00 식권 발급 회원 확인하는 현행을 유지하고, 키오스크 관리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함.
▶ 결과안내
○ 2025. 12. 1. 민원 접수 당시 현장 설명과 안내 사항으로 처리 완료됨.
어르신과 주민분들의 칭찬, 불편사항, 제안 등 소중한 의견을 새겨들어 늘 가깝게, 함께하는, 편안한 역삼노인복지관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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