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정보문화도서관, 영유아 대상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북스타트 책놀이, 책으로 여는 첫 세상 -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2025년 강남구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86()부터 829()까지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책으로 여는 첫 세상>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 북스타트 플러스 선정 도서를 바탕으로 만 2~3세 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춘 책놀이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생애초기부터 책과 친숙해지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독서습관 형성과 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함양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운영되며, 86()에는 찾았다! 구름 방울을 읽고 물방울 놀이를 통해 신체활동을 경험하고, 813()에는 아니사우루스를 읽고 공룡 역할놀이로 상상력을 키운다. 820()에는 타세요, !를 주제로 동물 퀴즈와 버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829()에는 가방에 뭐 있어?를 읽고 나만의 가방을 만들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과 놀이가 결합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책을 접하고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도서관이 지역사회 속 유아기 평생교육의 출발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어린이자료실(1644-3227 내선 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