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라온영어도서관-강남세움복지관 협력 프로그램 성료

- 장애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노래 부르며 읽어요(Sing and Read)> -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에서 운영하는 일원라온영어도서관과 강남세움복지관의 업무협약(MOU)에 따른 올해 첫 협력 사업으로 진행한 발달장애인 대상 영어 프로그램 <노래 부르며 읽어요(Sing and Read)>71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13일부터 7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영어 그림책과 우쿨렐레 연주를 접목한 창의적 놀이 중심 수업으로 발달장애인 참여자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고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참여자들은 수업을 통해 영어 노래를 따라 부르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재미있다”, “계속 참여하고 싶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였다. 기관 관계자들 또한 참여자들의 표정이 밝아졌고, 영어에 대한 흥미가 생긴 것 같다며 호평을 보냈다.

일원라온영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력 프로그램은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장애인의 문화 접근권을 존중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ESG 교육 실현이라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었다앞으로도 지역 내 지식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주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포용적 서비스 확대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일원라온영어도서관-강남세움복지관 프로그램 현수막 / 일원라온영어도서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