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족과 함께 책읽기 <온 가족 BOOK데이> 운영

- 가족 독서토론 활성화를 위한 독서모임 만들기 -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오는 928()부터 1123()까지 총 3회에 걸쳐 가족 독서토론 활성화 프로그램 <온 가족 BOOK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일요일 하루를 가족과 함께 책 읽는 날로 정해 아빠의 가족 독서모임 만드는 법의 저자 신재호 작가와 함께 가족 독서모임을 구성하고, 실천하며, 지속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아본다.

주요 일정으로 928() ‘가족 독서모임 구성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배우고, 그림책을 함께 읽는 시간을 마련한다. 1019() ‘가족 독서모임 실천을 위해 계획서를 작성해 공유하고, 그림책을 통해 질문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123()에는 가족 독서모임 지속을 위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가족에게는 독서토론에 필요한 독서노트가 제공되며, 참여기간(930~ 1130) 동안 가족 회원 전체에게 도서 대출권수가 2배로 확대된다. , 대출권수는 인당 최대 10권을 넘을 수 없으며 다자녀 회원 및 2배 대출 이벤트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독서 지도가 활성화되고, 부모와 자녀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어린이자료실(1644-3227, 내선 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