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족과 함께 책읽기 <온 가족 BOOK데이> 운영
- 가족 독서토론 활성화를 위한 독서모임 만들기 -
(재)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오는 9월 28일(일)부터 11월 23일(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가족 독서토론 활성화 프로그램 <온 가족 BOOK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일요일 하루를 ‘가족과 함께 책 읽는 날’로 정해 「아빠의 가족 독서모임 만드는 법」의 저자 신재호 작가와 함께 가족 독서모임을 구성하고, 실천하며, 지속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아본다.
주요 일정으로 ▲9월 28일(일) ‘가족 독서모임 구성’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배우고, 그림책을 함께 읽는 시간을 마련한다. ▲10월 19일(일) ‘가족 독서모임 실천’을 위해 계획서를 작성해 공유하고, 그림책을 통해 질문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1월 23일(일)에는 ‘가족 독서모임 지속’을 위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가족에게는 독서토론에 필요한 독서노트가 제공되며, 참여기간(9월 30일 ~ 11월 30일) 동안 가족 회원 전체에게 도서 대출권수가 2배로 확대된다. 단, 대출권수는 인당 최대 10권을 넘을 수 없으며 다자녀 회원 및 2배 대출 이벤트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독서 지도가 활성화되고, 부모와 자녀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어린이자료실(☎1644-3227, 내선 2번)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