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1~12: 2025년 상반기 고객간담회 TEA움(티움) <질의응답>
- 일시 : 2025년 4월 22일 화요일 / 11:00 – 12:00
- 장소 : 강남세움센터 1층 굿윌스토어 카페 휴게실
관장님과 함께한 강남세움복지관 고객간담회 이야기.
불편한 점, 궁금한 점, 감사의 말까지 참여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복지관의 답변도 함께 만나보세요!
[궁금해요] 셔틀버스 노선이 너무 적어요
- 질문: 자곡동에서는 셔틀버스 타기가 힘들어요. 노선 좀 늘려주세요.
- 답변: 현재는 하루 7회, 3개 노선으로 운행 중이에요. 버스가 크고, 회차할 곳이 제한적이라 노선을 쉽게 늘리기 어렵지만,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계속 고민하겠습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해요!
[궁금해요] 토요일에도 식사되나요?
- 질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어서 좋아요. 토요일은 식사 안 되나요?
- 답변: 장애인 무료식당은 현재 평일만(월~금요일) 운영해요. 코로나 때 한시적으로 토요일 식사를 했지만, 지금은 어려워요. 4천 원 예산안에서 최대한 좋은 재료로, 다양한 참여자분들 의견을 듣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궁금해요] 포크 준비 해주세요.
- 질문: 젓가락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포크를 마련해 주세요.
- 답변: 바로 준비했습니다! 포크는 식당에 항상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자유롭게 이용해 주세요.
[궁금해요]
- 질문: 휠체어 타는 우리들도 나들이 가고 싶어요.
- 답변: 현재 휠체어 전용 관광버스는 6명밖에 탈 수 없어서 운영이 쉽지 않지만, 앞으로 더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나들이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궁금해요]
- 질문: 청소하시는 분 말투가 불편했어요
- 답변: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외부에서 파견된 환경미화원 분들께 4월 29일 기본교육을 진행했고, 명찰 착용도 의무화했어요. 앞으로도 복지관을 찾는 모든 분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해요]
- 질문: 홍보물 글씨가 작아서 잘 안 보여요. 더 크게 해주세요.
- 답변: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다음 간담회부터 크고 선명하게 만들겠습니다. 현재 복지관 홍보물은 꾸준히 점검하고 있어요. 글씨 크기와 색상도 참여자분들 의견에 맞춰 조정하고 있어요.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참여해 보세요!
[궁금해요]
- 질문: 복지관에서 와이파이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복지관이 위치한 5~6층에서는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층은 사용자가 많을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별도로 문의 주시면 연결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칭찬해요]
- 질문: 장애인 무료식당에서 매월 생신잔치 해주셔서 너무 감동이에요. 혼자 지내는 분들에게 큰 위로가 돼요.
- 답변: 소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현재 생신잔치는 시범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더욱 따뜻하고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
[칭찬해요]
- 질문: 복지관이 깨끗하고 직원도 친절해요. 굿윌스토어 물가도 착해서 좋아요.
- 답변: 기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굿윌스토어는 기증 물품으로 운영되며, 일부 브랜드 제품도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
[궁금해요] 굿윌스토어
- 질문: 굿윌스토어에 책을 기증했는데, 가격 책정이 아쉬워요.
- 답변: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 책정은 굿윌스토어 내부 기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기증 시 기부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고객간담회에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여려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복지관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함께 성장하는 강남세움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