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명 : 장애가족이 함께 영화보기 좋은 날 굿데이

- 일시 : 2025. 5. 16.() 18:00 ~ 21:00

지난 516(), 가정의 달을 맞아 강남세움복지관은 장애가족이 함께 영화보기 좋은날 굿데이(Good-Day)’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굿데이(Good-Day)’는 문화 접근성이 제한된 장애인 가정을 위한 맞춤형 문화여가지원사업으로, 영화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 가족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하며, 일상 속에서 특별한 좋은 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 사진 1. ‘굿데이에 함께한 가족들과 단체사진  ▲ 사진 2. 영화 상영 중인 실내 전경

 

이번 굿데이(Good-Day)’에서는 캠핑 분위기를 연출한 실내 피크닉 좌석, 팝콘·크로플·나쵸로 구성된 세움콤보간식 세트,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요소도 함께 구성되어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 사진 3. 가족사진 이벤트에 참여 중인 가족들  ▲ 사진 4. ‘세움콤보간식 세트를 들고 입장 중인 가족들

참여한 한 보호자는 가족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풍성한 영화관 간식을 나눠 먹으며 영화를 보는 게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 “장애 특성 때문에 영화관에서는 늘 눈치를 보게 되는데, 오늘은 마음 놓고 즐길 수 있어 정말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귀자 강남세움복지관 관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영화라는 콘텐츠를 통해 장애 가족이 공간적 제약을 넘어 소중한 추억을 쌓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준비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 사진 5, 6. ‘세움콤보간식 세트를 나눠 먹으며 영화를 즐기는 가족들


 

강남세움복지관은 굿데이(Good-Day)’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문화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일상, 앞으로도 강남세움복지관이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 문의: 전략기획팀 담당자(02-2184-8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