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동상담소 진행 모습1,2

- 사업명 : 이동상담소

- 일시 : 2024 03. 14() 10:00 ~ 13:00

- 장소 :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인근 공터

맞춤형서비스팀에서는 314일 목요일에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인근에서 상담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서동 지역주민분들의 직접 만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궁금증 해결 및 복지정보 제공 등 장애인 고립 가구 발굴 및 관내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집 근처에 장애인복지관이 있었네요. 앞으로 복지관 잘 다녀야겠어요.”

지역주민들과 만나면서 강남세움복지관에 대해 모르는 분들에게 관내 복지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고, 각자의 생활의 어려움에 대해 들으며 필요하신 복지서비스를 알려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한 참여자는 평소 일상생활에 대한 부담이 크신 상황이었으나 재가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받으시면서 도움이 필요했던 것이라고 하시며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사진 : 이동상담소 진행 모습3,4

이번 이동상담소는 강남세움복지관뿐만 아니라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강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수서동주민센터,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상담소를 운영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주민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각자 원하는 복지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도 맞춤형서비스팀은 장애인 고립 가구 발굴 및 다양한 복지정보의 제공을 위해 새로운 곳에서 지역주민들을 만나러 가겠습니다.

장애인에 관련된 복지 서비스와 관내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 강남세움복지관 내방 및 전화 문의 바랍니다.(02-2184-8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