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월간세움
벌써 올 한해가 지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11월 입니다. 11월 1일은 우리 강남세움복지관에게 특별히 의미가 있는 날 입니다.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강남세움센터 개관 3주년 기념 주간행사 '세움의 세(3)걸음, 새(NEW)걸음]
(1일차) 강남세움센터에서는 개관 3주년을 기념하여 지역 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주간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센터 1층 로비에서는 세움의 3주년을 기념하는 생일파티가 열렸습니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축 3주년' 글자를 완성하여 강남세움센터 이용자, 지역주만, 직원 모두가 3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중앙정원에서는 세움의 3주년을 축하하는 알록달록 바람개비 메시지로 바람개비 축하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2일차) 장애와 비장애라는 경계의 구분 없이 '그림'이라는 공통 분모를 가진 작가가 참여한 ‘발달장애인 아트 콜라보 아우름(Aurum)’은 지난 4월 공모전에서 수상한 5인의 작가와 함께 전시회를 진행하게 되엇습니다. 아우름(Aurum) 콜라보 전시는 발달장애작가와 비장애작가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져 작품이 된다는 의미를 넘어, 발달장애작가와 비장애작가의 작품을 매칭하여 만든 아트콜라보 굿즈도 함께 전시함으로써 진정한 의미릐 콜라보 전시를 느낄 수 있돌고 진행되었습니다.
(3일차) 개관 3일차 행사는 세움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친환경 플로깅 걷기대화가 진행되었습니다. 맑은 날씨와 함께 탄천길을 거닐며 ‘나의 권리, 나의 본캐 찾기’라는 주제에 맞게 구간별 권익옹호 콘텐츠를 진행하며 권리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4일차) 개관 4일차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특별 할인전’이 열렸습니다. (강남세움보호작업장-중증장애인 생산품(빵 2종, 비누 1종), 굿윌스토어-요일별 품목 30% 세일, 기타이벤트-자기백 간식뽑기)
(4~5일차) 4~5일차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이루어진 총 12개의 팀이 참여한 제1회 한마음 컬링대회는 17(목) 예선전을 통해 18일(금) 총 3팀이 결승전에 진출하여 개관 3주년 행사의 마지막 날을 장식해주었습니다.
지역주민과 강남세움센터의 모두가 함께한 덕분에 더욱 뜻깊고 행복한 세움의 개과ᅟᅣᆫ 3주년 기념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강남세움센터와 3주년을 함께해오며 진심으로 축하해주신 모든 분듥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1월 소식]
11월 4일(금) 2022 주거자립사업 ‘리빙 라이프’ 이웃나눔단 평가회
11월 9일(수) 강남세움대학 지역사회탐방활동 ‘강남구 스마트 팜’
11월 11일(금) 고용연계훈련 사회적응활동 ‘남산타워’
11우러 17일(목) 강남세움대학 지역사회탐방활동 ‘서울역사박물관’
11월 12일(토) 2022 취업자 간담회
11월 19일(토)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간담회
11월 19일(토) 11월 취업자 자조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