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여현
< 현대의 신화 >





 
■전시 개요

- 권여현 <현대의 신화>

- 전시 장소 : 갤러리JJ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745)

- 전시 일정 : 2022년 7월 08일 금요일 - 2022년 8월 13일 토요일

- 관람 시간 : 화 - 토요일 : 오전11시 - 오후 7시 (일, 월 휴관)

- 문의 : 02-322-3979




Deviators in Heteroclite Forest, oil on canvas, 2022, 227x181cm



 
■전시 소개
 

갤러리JJ에서는 인간에 대한 실존과 자아에 관해 탐구하는 작가 권여현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현대의 신화 Myth Today>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낯선 숲의 일탈자들’ 시리즈의 신작회화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최근의 보다 경쾌하고 감각적인 작업으로의 변화를 중심으로 그가 모색하고 있는 작품 세계를 새롭게 살펴보고자 한다. 약 2년정도의 최근작에서는 유행 혹은 밈(meme)으로 자리잡을 것만 같은 힙합, 레트로 스타일의 젊은이들이 맘껏 활보한다. 운명을 개척한 고대 신화 속 인물을 제치고 이성이 만든 견고한 벽에 도전하는 ‘현대의 일탈자들’의 신화가 시작되었다. 조형적으로도 예전의 딱딱했던 형태와 달리 맑고 투명한 색채와 빠르고 간략한 붓 터치가 주는 즉흥적이고 감각적인 화면이 특징적이다.

권여현의 작업은 인간들의 이성적 삶 이면의 욕망과 원초적인 감각이 깨어나는 장소를 상정한다. 화면에 동원된 인문학적 참조물 등 모든 것들은 결국 존재의 문제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그의 작업은 지속적인 자아 찾기를 통한 이성과 감성, 보편과 개별의 대립적 연관성의 메타포로 볼 수 있다. 전시는 꽉 짜인 사회구조 속에서 무뎌진 우리의 원초적 감각과 창의성을 일깨우며 아직 포획되지 않은 수많은 감각들을 찾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