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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판 ADHD 평정 척도(Korean ADHD Rating Scale: K-ARS) 부모 또는 교사용
평가대상 : 만6세~만13세

다음 질문들은 당신의 자녀(학생)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의 자녀(학생)가 지난 1주일 동안 집에서 보인 행동을 가장 잘 기술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전혀
그렇지 않다
때때로
그렇다
자주
그렇다
매우 자주
그렇다
1 세부적인 면에 대해 꼼꼼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학업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한다.
2 손발을 가만히 두지 못하거나 의자에 앉아서도 몸을 꼼지락 거린다.
3 일을 하거나 놀이를 할 때 지속적으로 주의를 집중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4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하는 교실이나 다른 상황에서 앉아 있지 못한다.
5 다른 사람이 마주보고 이야기 할 때 경청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6 그렇게 하면 안 되는 상황에서 지나치게 뛰어다니거나 기어오른다.
7 지시를 따르지 않고 일을 끝마치지 못한다.
8 여가활동이나 재미있는 일에 조용히 참여하기가 어렵다.
9 과제와 일을 체계적으로 하지 못한다.
10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하거나 마치 모터가 돌아가듯 움직인다.
11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과제(학교공부나 숙제)를 하지 않으려 한다.
12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한다.
13 과제나 일을 하는데 필요한 물건들을 잃어버린다.
14 질문이 채 끝나기도 전에 성급하게 대답한다.
15 쉽게 산만해 진다.
16 차계(자기 순서)를 기다리는데 어려움이 있다.
17 일상적으로 하는 일을 잊어버린다.
18 다른 사람을 방해하고 간섭한다.

출처: 지역사회에서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선별기준에 대한 연구(김재원 외,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