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2동, ‘마이플랜트’ 행사 개최… “반려식물로 힐링해요”
- R.G.프로젝트 일환… 친환경 옷걸이 제조사 ㈜한국메이네티,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 후원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하고 있는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도곡2동이 14일부터 23일까지 주민에게 반려식물 화분을 전달하는 ‘마이플랜트’ 행사를 개최했다.
제로웨이스트 강남 구현을 위한 ‘R.G.(Reduce, Reuse, Recycling to Go Green Gangnam)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은 친환경 옷걸이 제조회사인 ㈜한국메이네티,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와 민관협력으로 행사를 추진해 지난 14일부터 사전 예약한 주민47명에게 반려식물 화분 50개를 전달했다.
코로나19 상황과 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아파트 관리사무소 일괄 전달, 집 앞 배송 등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이 이뤄졌다.
폐플라스틱 옷걸이로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을 기증한 ㈜한국메이네티와 식물을 기부한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는 지난해 도곡2동이 추진했던 R.G.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게 돼 이번 행사에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경희 도곡2동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화사한 봄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히고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가 제로웨이스트 운동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