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2, ‘마이플랜트행사 개최반려식물로 힐링해요

- R.G.프로젝트 일환친환경 옷걸이 제조사 한국메이네티,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 후원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하고 있는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도곡2동이 14일부터 23일까지 주민에게 반려식물 화분을 전달하는 마이플랜트행사를 개최했다.

제로웨이스트 강남 구현을 위한 ‘R.G.(Reduce, Reuse, Recycling to Go Green Gangnam)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은 친환경 옷걸이 제조회사인 한국메이네티,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와 민관협력으로 행사를 추진해 지난 14일부터 사전 예약한 주민47명에게 반려식물 화분 50개를 전달했다.

코로나19 상황과 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아파트 관리사무소 일괄 전달, 집 앞 배송 등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이 이뤄졌다.

폐플라스틱 옷걸이로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을 기증한 한국메이네티와 식물을 기부한 가드닝업체 앳더보라르는 지난해 도곡2동이 추진했던 R.G.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게 돼 이번 행사에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경희 도곡2동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화사한 봄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히고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가 제로웨이스트 운동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다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