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강남구민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지난 18일, 개포동 수도공업고등학교에서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가 열렸습니다.경기 시작 전, 22개 동 선수단이 개성 넘치는 입장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조성명 / 강남구청장“이 대회가 우리 강남구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주민들이 가까이에서 흥겹게 축제를 참여하고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이번 축제는 구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단체 줄넘기, 오재미 농구, 풍선 높이 쌓기, OX 퀴즈, 대형 바통 릴레이 달리기 등 5개 종목으로 진행됐습니다.또, 인기 가수 강혜연, 홍자, 박서진의 축하 공연이 더해져 현장의 열기가 한층 뜨거워졌답니다.모두가 땀 흘리며 즐긴 결과, 종합우승은 개포4동!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2025-10-21
전통문화 체험과 지역 화합의 장, 개포골 국악한마당!16일, 개포4동에서 ‘제12회 개포골 어울림 국악한마당 축제’가 열렸어요.풍성한 국악 공연과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는데요.취타대의 마을 순례 행진을 시작으로 합기도 시범단의 식전공연이 이어졌습니다.이어 국악고 학생들의 다채로운 국악 공연으로 전통문화만의 색다른 감동을 선사했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개포4동에서 하는 국악한마당이 이제는 명실상부의 세계 무대에서 리드해 나가는 축제로 발전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인근에서 먹거리장터와 한복 체험 등 흥미로운 체험행사도 열려 주민들은 깊어가는 가을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이처럼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지길 기대합니다.
2025-10-17
강남의 변천사와 구민의 일상을 한 눈에 !지금 양재천 수변문화쉼터에서는 강남구 개청 50주년 기념 우리, 강남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데요.10월 1일, 이곳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초청행사가 열렸습니다.강남구 토박이와 각 분야 명인 등 강남구를 사랑하는 구민들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조성명 / 강남구청장“50년의 역사를 우리가 되돌아보기 위해서 사진으로 사진전을 남기고강남의 다채로운 풍경을 현대 감각에 맞게 잘 표현을 해주셔서 사진전을 가지게 된 걸 감사드립니다.”우리, 강남 사진전에는 강남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전시와 함께 발간된 사진집을 다 함께 찬찬히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니 웃음꽃이 절로 피어났답니다.이후, 지하 1층 전시 공간으로 이동해 이번 사진전 대표 사진작가인 오종찬 기자의 설명과 함께 전시를 관람했습니다.전시는 양재천에 이어 코엑스에서도 관람할 수 있으니까요.강남의 시간과 강남구민들의 일상이 담긴 우리, 강남 사진전 많이 놀러오세요~
2025-10-02
강남구가 들썩! ‘2025 강남페스티벌’개청 50주년을 맞은 강남구 최대의 축제 ‘2025 강남페스티벌’9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강남페스티벌 ‘HEY! 강남’이 열리고 있어요.9월 26일 저녁 코엑스 동측광장에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기념하는 ‘비전 선포식’과 강남페스티벌 개막제가 열려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2070 강남 비전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강남의 내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아티움 필로티에서는 혁신적인 콘텐츠를 결합한 ’강남 패션 페스타‘가 진행됐고요.27일 저녁에는 전세계에 한류문화를 알리는 ‘영동대로 K-POP 콘서트가 코엑스 영동대로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습니다.god와 비투비, 피프티피프티, 베이비돈크라이 등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6개팀이 뜨거운 무대를 보여줬고요.28일 저녁 ‘HEY! 강남 패밀리 콘서트에서는 90년대를 대표하는 스타 가수 임창정, 이재훈, 김민종, 김현정 등 8개팀이 출연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답니다.또 강남 곳곳에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요.다채로운 거리 공연인 프린지 공연과 ‘마루공원 뮤직 피크닉’뿐만 아니라세계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미식여행&K-컬처존’이 운영돼 강남구 모든 곳이 열정과 환호로 물들었답니다. 누구나 함께 즐기는 화합의 축제.강남페스티벌은 10월3일까지 이어지니까요.강남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강남페스티벌 #김소현 #테이 #god #BTOB #SF9 #FIFTYFIFTY #nSSign #BabyDONTCry #이재훈 #임창정 #김창열 #Ref #김민종 #김현정 #디바 #스페이스A #캣워크 #콘서트 #페스티벌 #화합의축제
2025-09-29
자연과 공존하는 힐링 공간 22일, 양재천 밀미리다리 인근에 ‘수변문화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많은 구민들이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모였는데요.국악고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구민들에게 처음으로 실내 공간이 공개됐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주민들이 양재천을 산책하고 (수변문화쉼터)에서 음악이 있고, 예술도 있고 함께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됐다는 것은 우리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하리라 믿습니다.”수변문화쉼터는 휴식, 전시, 체험 등이 가능한 생활밀착형 복합문화공간인데요.산책로와 연결된 지하 1층에는은 누구나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가 설치되었으며, 10월 10일까지 강남구 개청 50주년 기념 사진전 ‘우리, 강남’이 열릴 예정이에요.지상 1층은 삼십여명이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자유로운 독서나 음료 섭취가 가능하며,옥상 전망대는 양재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별빛요가, 강연 등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선선한 가을, 양재천수변문화쉼터가 구민들의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2025-09-23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혜택·안내를 친구 추가로 간편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