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함께하는 봄, 함께하는 우리강남구가 18일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기념식에서는 태권도 시범단 ‘싸울아비’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표창을 수여했습니다.이어 모두 함께 즐기는 기념공연도 펼쳐졌습니다.또한 행사장 한켠에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는데요.한궁과 슐런 체험, 휠체어와 전동스쿠터 세척 서비스, 원예를 통한 치유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앞으로도 강남구는 여러분과 함께하며 모두가 더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함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길 바랍니다.#함께 #행복#이해 #응원 #우리 #장애인의날 #화합 #소통 #마루공원
2025-04-21
겨우내 묵은 때를 싹!2일 아침, 강남대로 일대에서 300여 명의 구민과구청 직원들이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구는 강남역 일대에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걷고 싶은 거리’로 새롭게 단장했는데요.조성명 / 강남구청장“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한 강남대로를 예전하고 비교하면서 뒷골목도 누비고 깨끗하게 청소하면 마음도 새로워지고 몸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한 해를 맞이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물청소차와 먼지흡입차 등 청소 장비를 총동원해 도로 및 보도는 물론, 버스정류장과 가드레일 등 공공시설물 전반을 정비하고빗물받이와 화단 주변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등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했습니다.강남구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강남 클린데이’로 지정하고,‘우리 동네 깨끗한 거리 만들기’ 캠페인으로 자율적인 청소 문화 확산에 힘쓴다는 계획입니다.
2025-04-02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3월 28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제10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제15주기 故 한주호 준위 추모식이 열렸습니다.‘서해수호의 날’은 서해바다를 지키다 희생된 55인의 용사들의 공훈을 기리는 법정 기념일인데요.또한, 이날 2010년 천안함 피격 당시 실종 장병을 구하다 순직한故 한주호 준위의 추모식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故 한주호 준위의 동상 앞에서 참배를 시작으로학생 대표의 추모사와 추모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강남구는 그 날을 기억하며 숭고한 정신을 이어가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지켜낸 서해 수호 55용사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특히 이날, AI 기술을 활용해 복원한 故 한주호 준위의 영상이 공개돼 깊은 울림을 자아냈습니다.“언제나 나라를 위해 애쓰는 그대들을 존경합니다. 필승!”대한민국을 지켜낸 서해 수호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2025-03-31
의료관광은 역시 강남구로!강남구가 26일 주한 대사 부인들을 초청해 우리 구의 우수한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홍보했습니다.‘슬로우 에이징’을 주제로 메디컬 토크쇼를 열어 보다 폭넓은 의료관광 콘텐츠를 소개했으며,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퍼스널컬러 클래스와피부 진단 및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K뷰티 콘텐츠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나 타머 / 주한튀르키예대사 부인“우리는 앞으로도 강남구와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이 행사에 초대해주셔서 고맙습니다.”아울러 의료 및 뷰티 협력기관들이 홍보 부스 운영하며 대사 부인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강남구는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로 의료관광 토탈케어를 지원하는 메디컬투어센터를 운영하고,온라인 플랫폼 ‘메디컬 강남’을 4개국어로 운영하는 등 의료관광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데요.앞으로도 강남구가 글로벌 의료관광의 중심지로서, 탁월한 의료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의료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2025-03-27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55년의 명맥을 이어온 도곡시장 축제 현장 속으로!지난 18일, 도곡시장 개장 55주년을 맞아 역삼2동에서 축제가 열렸습니다.도곡시장의 발자취를 추억할 수 있는 전시와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레트로 놀이마당을 남녀노소가 함께 즐겼고요.키링만들기와 우산수리 부스 등 친환경 생활 습관을 만드는 ESG 체험존도 운영됐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도곡시장이 벌써 55년을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하던 일에 조금만 활력을 주면 우리 지역 상권이 상당히 발전하리라 믿습니다.”특히, 주민들과 함께하는 55미터 가래떡 퍼포먼스로도곡시장을 아끼는 깊은 마음들을 느낄 수 있었고요.이어진 주민 노래자랑에서 모두가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모두의 바람처럼, 지역 상권이 활기차게 되살아나길 기대합니다!
2025-03-19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혜택·안내를 친구 추가로 간편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