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도곡근린공원 원형광장에 매봉 힐링숲조성 완료

- 걷고 싶은 매봉길중심에 있는 원형광장에 숲, 잔디밭, 피트니스센터 등 조성해 주민 개방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도심 속 산지형 공원인 매봉산 도곡근린공원 내 원형광장에 약 1800규모의 매봉 힐링숲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7월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구는 사업비 6억원을 국비로 지원 받아 도곡근린공원 2단계 정비사업을 진행했으며, 원형광장에 잔디를 깔고 주변의 훼손된 산지에 황매화 등 수목과 초화류 12200주를 심어 산림생태를 복원했다. 또 광장에 데크쉼터, 피트니스기구 등을 설치해 복합힐링공간 매봉 힐링숲을 탄생시켰다.

구는 앞으로 매봉 힐링숲이 주민들의 휴식과 체력단련을 위한 숲속쉼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 2월 도곡근린공원 1단계 정비사업으로 공원 둘레를 걷는 순환산책로를 정비하고 데크로드야간조명 등을 설치해 걷고 싶은 매봉길조성을 완료한 바 있으며, 이 둘레길의 중심에 매봉 힐링숲이 자리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걷고 싶은 매봉길에 이어 매봉 힐링숲이 주민에게 개방되면서 도곡근린공원에 대한 1·2단계 정비 사업을 완료하게 됐다, “2024년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기부 채납 부지에 대한 ‘3단계 정비사업까지 마무리되면, 매봉산 둘레길이 더욱 쾌적한 구민 맞춤형 쉼터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