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2친환경 EM나눔 이벤트개최

- 21, 28일 수요일 오후 2~5시 주민센터에서 열려...투명 페트병 가져가면 EM키트 나눔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일원2동이 ZERO 강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 EM 나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달 21, 2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원2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되며 2L 투명 페트병 1개를 갖고 오면 페트병에 EM 발효액을 담아준다.

EM 발효액은 유산균, 효모균, 광합성균 등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해 배양한 것으로 청소, 세탁 등에 활용할 수 있어 화학세제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일원2동 재활용추진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 EM 나눔 이벤트

깨끗하게 세척한 2L 생수 페트병 1개를 가져오면 EM 발효액을 만들 수 있는 원액과 당밀이 든 EM키트를 한 사람당 하나씩 나눠준다. 이 페트병에 EM 발효액을 담아 제조하는 방법과 활용법을 알려준다. EM키트는 하루 150개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EM용액을 활용한 인증사진을 SNS에 공유하면 친환경 상품을 준다.

일원2동은 지난 7일에도 그린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펼쳐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웃끼리 재사용가능한 물품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우리동네 화수분이라는 공간을 마련해 매달 100여건의 물물교환이 이뤄지고 있다. 또 다회용기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일원2동 새마을부녀회 알뜰장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한 주민에게 종량제쓰레기 봉투 1장씩을 증정하는 용기내고 선물받자행사를 운영했다.

심미례 일원2동장은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EM 발효액의 효과와 활용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앞으로도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그린 스마트 시티강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