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강남빌리지에서 이번 강남페스티벌 즐겨요!

-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 축제 이벤트 마련-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주요 관광명소를 맵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를 지난 19일 선보였고, 강남 페스티벌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는 강남구 주요 관광권역인 영동대로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3곳을 제페토 플랫폼 내에 구현했다. 30일에 시작하는 강남페스티벌과 연계해 메타버스 속 영동대로 K-POP 콘서트, 마루공원 콘서트 무대 등에서 축제를 즐기고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용자들은 제페토 어플을 내려받고 각 맵에 들어가서 코엑스 아쿠아리움 황금물고기 찾기 대작전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속 가장 높은 곳에 숨겨진 포토존 찾기 강남역 핫플레이스 하늘에 떠 있는 카페 찾기 강남역 네컷부스 찾고 나만의 인증샷 찍기 양재천에서 장애물 피하며 타임어택 달리기 대모산 정상을 향해 유쾌 상쾌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제페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도 강남페스티벌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도전 알파벳 다시 건너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동대로 K-POP 콘서트 티켓, 커피·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를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기술인 메타버스 세계에서 강남구의 주요 관광지와 페스티벌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강남구는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디지털 관광자원을 발굴해 스마트관광의 중심 강남을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