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민선8기 새 슬로건 의미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배포

- ‘꿈이 모이는 도시, 강남이모티콘 16종 제작해 31일 카카오톡 강남구청채널 친구 10만명에 배포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민선8기 공식 슬로건의 따뜻한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꿈이 모이는 도시, 강남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31일 배포한다.

민선8기의 새 슬로건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은 모든 사람의 꿈을 소중히 생각하고 그 꿈이 강남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아가 그 꿈과 함께 도약할 강남구가 대한민국의 미래, 더 나아가 세계의 미래를 그려나가겠다는 뜻도 포함한다.

구는 민선 8기의 희망적인 비전을 알리기 위해 손글씨 형태의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해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손글씨 형태로 강남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뭐 먹으러 갈?’, ‘걱정말게’, ‘고마워요 덕분에 힘 등 따뜻하고 발랄한 문구에 받침자 에 재미있는 표정을 그려 넣어 생동감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31일 오후 2시부터 강남구청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친구 10만명에게 우선 배포한다. 내려받은 이모티콘은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배포 후 잔량이 있을 시 채널에 신규 추가한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민선8기 비전을 담은 새 슬로건을 구민들에게 더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라며 구민의 희망과 꿈을 모아 미래로 나아갈 강남구라는 의미를 담은 새 슬로건과 홍보 이모티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