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론 플라스틱 줄일게요!” 강남구, 환경시설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새달 9일까지 초특수학교 학생 700명 대상 서울하수도과학관 등 견학 프로그램 운영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달 13일부터 새달 9일까지 관내 18개 초·특수학교 학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환경기초시설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강남구 환경사랑실천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환경보전의식을 고취하고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견학은 회차별로 35명씩, 20회 진행하며 학생들은 서울하수도과학관, 에너지드림센터, 수도박물관, 판교환경생태학습원, 강남자원회수시설 등을 방문해 친환경신재생에너지, 환경보전 및 자원재활용,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견학 활동에는 양재천사랑환경지킴이소속 전문강사가 견학지 소개를 비롯해 환경보전, 에코마일리지 등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구는 환경사랑실천학교를 전년도 25개교에서 올해 46개교로 확대 운영하고 올 연말 학교별 자체 환경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시상해 프로그램을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학생들이 환경시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2050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친환경 정책을 실현해 미래세대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