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1동, 민·관·학 연계 재능나눔 소통 프로그램 운영
- 분야별 재능 기부를 통해 일상생활에 유익한 교육 제공...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 진행해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논현1동이 주민을 대상으로 경제, 안전, 건강,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민·관·학 재능나눔 소통 프로그램을 주민센터 2층 회의실 등에서 오는 12월까지 총 10회 운영한다.
재능 기부에 관심이 있고 아동학대나 성범죄 관련 전력이 없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관련 분야의 강사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과 관련해서는 논현1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lhk0901@gangnam.go.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재능나눔 강사에게는 수강료 대신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이번 행사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1일은 경제분야 ‘고령화시대 대비 재테크 코칭’으로 서막을 연다. 이어서 △심폐소생술 프로그램 △어르신 대상 건강 코칭 △보드게임 접목 역사 맛보기 등 분야별 색다른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당월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신청은 유선 전화(02-3423-7402)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김서경 논현1동장은 “이번 3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의 자발적 봉사 확대를 유도하고 다양한 계층에게 일상생활에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여 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