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행복한 마을도곡1, 주민참여 프로젝트 추진

- 18일 동 전역에서 꽃심기·쓰담걷기·반려견 가족힐링 걷기행사 개최연중 사업추진 예정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1동이 특화사업으로 가족단위 주민참여 프로젝트를 연중 추진하는 가운데, 지난 18일 첫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프로젝트는 주민과 함께하는 꽃 심기, 쓰레기 줍기 등의 활동을 통해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내 손으로 달라져 가는 마을의 변화를 체험하기 위해 기획됐다. 18일 진행된 프로젝트는 가족힐링 걷기행사, 꽃심기, 쓰담걷기 등 3개의 행사로 나눠 도곡1동 곳곳에서 진행됐다.

먼저, 싸리고개공원에서 진행된 반려견과 함께 가족힐링 걷기행사가 열렸다. 반려견 10마리와 견주 등 30여명이 참여해 공원 정상 주변에서 같이 나무를 심고, 나무에 반려견 이름을 적은 명패를 달아주면서 펫티켓을 홍보했다.

오후 1시부터 쓰담걷기행사가 이어졌다. 20여명의 가족을 비롯한 40여명의 주민들이 주민센터에서 도곡중학교까지 2.5구간과 은광여고까지 2.5구간 2개 노선으로 나뉘어 걸으면서 쓰레기를 치우고 마을을 청소했다.

오후 3시에는 마을 꽃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앞 녹지공간과 언주초등학교 건너편 쌍용예가 녹지공간에 봄 화초 450개를 심고 가족별 푯말을 설치했다. 이 행사는 신청 1시간 만에 마감되고 참여율이 100%에 이르는 등 주민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도곡1동은 하반기에 반려견 걷기행사 인증샷 콘테스트, 분기별로는 쓰담걷기마을 꽃 심기를 개최해 주민 화합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기선 도곡1동장은 일상회복으로 돌아오면서 오랜만에 개최된 주민참여 행사에 주민들이 큰 호응을 해주었다앞으로도 자연·도시·사람이 상생하는 도곡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