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비둘기공원에서 자원순환 체험하고 음악회도 즐겨요

- 22‘2025 일원본동 플리마켓&작은음악회플리마켓·자원재활용거점 운영 및 거리공연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일원본동이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2025 일원본동 플리마켓&작은음악회를 일원본동 주민센터 옆 일원비둘기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환경보전 및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플리마켓과 작은음악회를 비롯해 자원재활용거점, 우산수리·칼갈이, 건강상담부스, 포토존 등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고물품과 수공예품 등을 사고파는 플리마켓에서는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기부할 예정이며, 작은음악회에서는 라쁘띠 프랑스 콰르텟, 진스, 피크닉 재즈밴드 등 강남구 행복콘서트참여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자원재활용거점에서는 투명페트병·종이팩 배출 청바지 기부 주민실천카드 작성 에코마일리지 가입 기부금 기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습득한 쿠폰은 재활용 화분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이용하거나 기념품 교환에 쓸 수 있다.

한편, 동은 플리마켓에 참여할 주민(단체)와 프로그램 운영을 도울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일원본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2-3423-825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주 일원본동장은 쓰임을 다하지 않은 물건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문화가 일원본동 전역에 퍼질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앞으로도 생활 속 환경보호와 지역 공동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동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