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해피어린이집 교사랍니다.
이번 주 미미 위 클린 놀이터를 다녀오고 나서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오랜 코로나의 여파로 현장학습을 못간지도 오래된 듯 합니다.
배너를 보았을까요? 가까이 위치한 곳에 어린이 실내놀이터가 생겼다는 소식에
이곳 저곳 블로그도 둘러보고, 후기들을 보며
부푼 마음으로 놀이터를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아이들도 오랜만에 나들이여서 일까요?
며칠 전부터 기대감과 설레이는 모습으로 체험 일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방문 후...
우선, 단점 없는 장점이 많은 곳으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글을 남겨 봅니다.

먼저 새로 생긴 시설이여서인지 쾌적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아~ 여기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설 면에서는 나무랄 곳이 없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지만 곳곳에서 아이들을 위한 세심함과 배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키와 눈높이에 맞춘 화장실과 세면대, 귀여운 수도꼭지, 화장실 앞 미끄럼틀은 아이들의 매우 재미있어 했습니다. 캐릭터 가득 놀이터 이름표를 보며, 6~7세 친구들은 더듬더듬 읽어보며 나름의 안전 수칙을 이해하고 따르려 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준비된 안전한 놀잇감, 퍼즐, 무엇보다 좋아 했던 건 신체를 자극해주었던 짚라인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짚라인은 놀이터 안전 선생님이 함께 지켜주셔 단체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는 더욱 이용이 수윌 했습니다.

실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 최소 인원의 아이들 (회당 우리반 만 이용)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 인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길 다시 오고 싶다고 부탁들을 하는 귀염둥이 아이들이였답니다.

다녀온 후 아이들의 즐거웠던 모습을 키즈노트에 담아 학부모님께 보내드렸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개인적으로도 방문이 가능한지 어디서 예약을 할 수 있는지 뜨거운 반응을 보며주셨답니다.

곧, 저희 어린이집에서 가까운 곳에 개포동에도 새로이 생기는 놀이터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어서 빨리 완공 되어 아이들과 방문하기를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즐겁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선물해주신 강남구청장님과 세심한 기획해주신 관계자 공무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