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세곡동 ○통장으로서 주민센터에 오가면서 느낀 점입니다. 세곡동 주민센터 모든 공무원들이 다 그러하시지만 김정숙팀장님은 친절하고 열린 마인드로 주민 눈높이에서 긍정 검토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주민과 함께 하는 공무원입니다.

1. 수시로 동네 순찰을 통하여 주민이 아쉬워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즉시 해결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2. 매번 그랬던 것처럼 오늘 아침 11월 클린데이 때에도 맨먼저 나오셔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함께 하였습니다.

3. 지난 8월의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때의 일입니다. 비대면 조사 실시 후, 참여하지 않은 세대는 통장들이 가가호호 방문하여 대면조사를 하게 된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된 통장들이 주민센터 차원에서 재차 추가 홍보를 건의하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마침, 담당자 훈련 중이었고, 동장님은 교육 중이어서 김정숙팀장님을 면담하였는데 시일이 늦어 곤란하다는 충분한 변명이 있는 데에도 불구하고, 김정숙 행정팀장님은 공감하시고 추가 홍보물을 제작하여 각 아파트 현관 및 엘리베이터에 홍보물을 게시해주셨습니다.

그로 인하여,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비교적 원활하게 이루어졌음은 물론이고 주민센터와의 거리가 좁혀지고 신뢰가 커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