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건강노트, 첫번째는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기억력이 예전만 못하네' 하고 느낀 적이 종종 있으신가요?

나이가 들면서 어느 정도의 기억력 감퇴는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의 일부지만,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두뇌를 활성화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들을 알려드릴게요.

채소와 과일, 베리류는 항산화성분이 많아 뇌의 노화에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보호효과가 있습니다.

생선과 올리브유는 몸에 좋은 LDL-콜레스테롤과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오메가-9이 풍부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콩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인지기능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통곡물은 곡물의 껍질부위에 풍부한 식이섬유소와 파이토케미컬 덕분에 노화로 인한 인지기능 감퇴를 예방하거나 진행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뭐든지 편식은 좋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식재료를 골고루 사용해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시니어 건강노트 #1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기억력이 예전만 못하네' 하고 느낀 적이 종종 있으신가요?

나이가 들면서 어느 정도의 기억력 감퇴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의 일부지만,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두뇌를 활성화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들을 알려드릴게요.

채소와 과일, 베리류
- 항산화성분이 많아 뇌의 노화에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보호효과가 있습니다.

생선, 올리브유
- 몸에 좋은 LDL-콜레스테롤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오메가-9이 풍부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견과류, 콩
-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인지기능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통곡물
- 곡물의 껍질부위에 풍부한 식이섬유소파이토케미컬 덕분에 노화로 인한 인지기능 감퇴를 예방하거나 진행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뭐든지 편식은 좋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식재료를 골고루 사용해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 이 콘텐츠는 한국식품과학회지에 실린 학술자료 '체계적 문헌 고찰을 통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사 관리에 대한 연구'를 기초로 강남구웰에이징센터가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