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먹었다가는 큰일 날 수 있는 수산물이 있다?

문어 다리 빨판에 세척으로도 제거되지 않는 기생충이 존재. 문어는 밀가루, 굵은소금으로 씻은 후 약 10초간 익혀 드세요. 8개 다리 빨판 모두에 있어요.

민물장어 점막에는 세척되지 않는 다량의 독 존재. 민물장어(뱀장어)는 60도 이상에서 5분 이상 조리해서 드세요. 장어는 피에도 혈청 독이 있어요. 점막에는 아나필락시스라는 독이 있답니다.

어패류 내장에 있는 중장선에는 다량의 독 존재. 어패류를 회로 먹을 때는 반드시 중장선을 제거하세요. 전복, 가리비, 참소라, 뿔소라 등을 말해요.

자연산 민물고기에는 기생충이 존재. 민물고기 중 양식어종은 회로 즐길 수 있으나 자연산은 모두 익혀드세요. 쏘가리, 향어, 가물치 등은 익혀서 드세요. 내장 속엔 간흡충(간디스토마)가 너무 많아요.

자연산 생연어에는 고래회충이라는 기생충이 존재. 시중에서 파는 연어는 대부분 양식이라 기생충으로부터 안전해요. 우리가 먹는 연어는 대부분 양식이에요.
 



날로 먹었다가는 큰일 날 수 있는 수산물이 있다.
조리 방법을 알고 드세요!
 

문어 다리 빨판에 세척으로도 제거되지 않는 기생충이 존재
- 문어는 밀가루, 굵은소금으로 씻은 후 약 10초간 익혀 드세요. 8개 다리 빨판 모두에 있어요.

민물장어 점막에는 세척되지 않는 다량의 독 존재
- 민물장어(뱀장어)는 60도 이상에서 5분 이상 조리해서 드세요.
장어는 피에도 혈청 독이 있어요. 점막에는 아나필락시스라는 독이 있답니다.

어패류 내장에 있는 중장선에는 다량의 독 존재
- 어패류를 회로 먹을 때는 반드시 중장선을 제거하세요. 전복, 가리비, 참소라, 뿔소라 등을 말해요.

자연산 민물고기에는 기생충이 존재
- 민물고기 중 양식어종은 회로 즐길 수 있으나 자연산은 모두 익혀드세요.
쏘가리, 향어, 가물치 등은 익혀서 드세요. 내장 속엔 간흡충(간디스토마)가 너무 많아요.

자연산 생연어에는 고래회충이라는 기생충이 존재
- 시중에서 파는 연어는 대부분 양식이라 기생충으로부터 안전해요. 우리가 먹는 연어는 대부분 양식이에요.


<자료출처=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