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민을 위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보험, Q&A로 알려드립니다!

강남구민이라면 구민이면 별도 신청 없이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보험에 자동 가입됩니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강남구 등록 외국인도 가입 대상입니다.

구민이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를 운전(탑승) 중일 때,보행 중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와 충돌했을 때 입은 피해에 대해 보상합니다.

사고지역과 무관하게 구민이 입은 피해면 보상 범위에 해당합니다. 보상 청구 기한은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 이내입니다.

자전거의 경우 개인형, 공유형 모두 보장이 가능하나 개인형 이동장치의 경우 본인이 소유한 기기일 경우만 보장합니다. 공유 킥보드 사고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를 당해서 보상이 필요하다면 청구 서류를 준비해 보험사로 직접 접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전거 보험’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민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만들기! 강남구가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강남구청 교통행정과 ☎02-3423-6412 또는 DB손해보험(주) ☎02-475-8115로 문의해 주세요.



강남구민을 위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보험, Q&A로 알려드립니다!

Q. 따로 신청해야 하나요?
A. 구민이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 가입됩니다. 

Q. 한국인이 아니면 보장받을 수 없나요?
A. 강남구 등록외국인👱도 가입 대상입니다.

Q. 자전거를 타고 있을 때 발생한 사고만 보장하나요?
A. 구민이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를 운전(탑승)🚴 중일 때, 보행🚶 중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와 충돌💥했을 때 입은 피해에 대해 보상합니다.

Q. 강남구가 아닌 지역📍에서 당한 사고도 보장하나요?
A. 사고지역과 무관하게 구민이 입은 피해면 보상범위에 해당합니다.

Q. 보상 청구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A.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 이내입니다.

Q. 따릉이나 공유 킥보드 사고도 보장되나요?
A. 자전거의 경우 개인형, 공유형 모두 보장이 가능하나 개인형 이동장치의 경우 본인이 소유한 기기일 경우만 보장합니다. 공유 킥보드 사고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Q. 보험금 청구🧾는 어디서 하나요?
A. 청구서류를 준비해 보험사로 직접 접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전거 보험’(바로가기)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민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만들기! 강남구가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 더 궁금한 내용은? 강남구청 교통행정과 ☎02-3423-6412 / DB손해보험(주) ☎02-475-8115